본문 바로가기

[악기이야기]

합주실 여러분께 드리는 일렉기타의 기초지식(브릿지-4)

토요일입니다. 아직 고향에 계신 분도 있고, 차가 막히는 시간을 피해서 지금쯤 운전을 하시는 분들도 있겠죠? 조상님 계신 곳을 찾아가 벌초를 하신 분도 있으실꺼고, 며칠째 휴식을 취하신 분, 또는 해외에 있으신 분도 있으시겠네요~ 추석 연휴의 모습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더사운즈스튜디오는 한결 같습니다. 추석연휴에도 주말에도 평일에도 항상 합주실을 찾아오는 여러분을 위해 노력하는 저는 밴드연습실 합주실지기 더사운즈스튜디오지기입니다.


더사운즈스튜디오는 밴드연습실 합주실 대여, 어쿠스틱 기타 레슨, 통기타 학원, 보컬 강습, 우쿨렐레 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무리되는 추석 연휴와 함께 일렉기타 브릿지에 대한 이야기 또한 마무리하려 하는데요~ 사실 브릿지라는 부분은 눈에 띄는 부분이 아니라서 연주에 크게 뜻이 있으신 분이 아니시라면 그냥 넘어가기 쉬운 부분인데요~ 하지만, 줄의 한 쪽을 잡아주는 부분인 만큼 사운드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자~ 브릿지에 대한 마지막 시간입니다. 좀 더 힘을 냅시다~!!!!



7. 로프로 엣지 브릿지

로프로 엣지 브릿지는 일단 저번 시간에 말씀 드렸던 플로이드로즈 브릿지와 같은 계열입니다. 일종의...개량종이라고 할까요?ㅎㅎ 무엇보다 줄을 고정하는 나사의 위치가 좀 더 편한 위치로 옮겼는데요~


여기로 변한 것이죠~ 아무래도 뒤에 있는 것 보다는 저렇게 앞에 있는 것이 훨씬 편하겠죠^^? ㅋ 이 브릿지는 아이바네즈에서 개발된 브릿지입니다. 그래서~! 슈퍼스트랫기타와 짝을 이루죠(아이바네즈가 슈퍼스트랫을 많이 생산하죠?ㅋ) 나머지 특징들은 플로이드로즈 브릿지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ㅋ 



8. 스트링 스로 브릿지

아무래도 소개한 브릿지들 중에서 가장~~~외모가 간소한 브릿지가 아닌가 싶네요..ㅎㅎ 지난 시간에 살펴보았던 튠오매틱 브릿지와 유사하지만, 테일피스를 쓰지 않고 그냥 구멍에 직접 줄을 바디 뒤에서 넣어 고정하는 구조입니다. 튠오매틱 브릿지 기타의 줄을 교체할 때는 테일피스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좀 불편할 때가 많았는데 이건 그렇지 않아 편할 것 같네요^^




9. 텔레 브릿지

텔레캐스터 기타의 특징을 잘 살려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 브릿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스테인이 길면 좋은 브릿지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건 연주에 따라 장점도 될 수 있고 단점도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텔레 캐스터의 짭짭이 연주의 경우는 서스텐인이 짧은 것이 좋죠^^ 한 새들에 두개의 줄을 받친다는 특징이 있구요~ 텔레캐스터처럼 워낙 유니크한 맛이 있어서 다른 기타에 쓰이기에는 좀 그런..브릿지죠..ㅎㅎ


자 브릿지도 이제 어느정도 알아봤네요^^ 


토요일 잘 보내시고, 저는 일요일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합주실 밴드연습실 더사운즈스튜디오는 여러분의 더 좋은 음악생활을 원합니다.


아이폰 합주실 어플 "종로합주실"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저는 또 찾아뵙겠습니다~!!







070-8882-0517


010-3039-0605


사업자 정보 표시
킹덤스테이션 | 이대귀 | 서울시 종로구 낙원동 284-6 낙원악기상가 416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1-11-14967 | TEL : 070-8882-0517 | Mail : kingdomstation@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3-서울종로-031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